MY MENU

President's Message

한국영어학회 회장 장세은

한국영어학회(KASELL)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7대 한국영어학회 회장을 맡은 한국해양대 장세은입니다.

올해 회원 여러분 모두, 2022년 임오년 검은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받아, 항상 건강하고 희망과 행복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학술지 <영어학>은 KCI 우수등재지이면서 동시에 Scopus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학회로서 한국영어학회의 이 같은 위상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이에 발 맞추어, 저는 편집위원장님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우리 학술지의 Impact Factor가 계속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함과 더불어 획기적인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매년 개최되는 봄/가을 학술대회에서는 시사적이고 시의적절한 영어학의 주제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해외의 우수한 학자들을 초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젊은 신진학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우리 학술대회가 깊이 있는 학문연구의 발표와 토론의 장이 되도록 기획하여 좀 더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2000년에 창립된 이래로 22년 동안, 앞선 전임회장님들과 편집위원장님들이 이루어 놓으신 훌륭한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저와 핵심 상임이사들로 구성된 회장단은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3
한국영어학회 회장 장세은 배상